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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콘텐츠진흥원통합마케팅

<h5>Solution</h5>
- 언론/온라인 통합 채널 전략: 매체 환경 변화에 따른 트랜스미디어 전략 구사<br />
- K-콘텐츠 수출 전략: 기본 보유한 수출 관련 모멘텀 활용 극대화를 위한 프로세스형 PR 추진(스토리텔링 강화)<br />
- 장르별 사업 통합 홍보 전략: 국내 유일 콘텐츠 IP(지적재산권) 전문기관으로서 메시지 주도권 확보, 대중 대상 IP 중요성 인식 확대

Solution
- 언론/온라인 통합 채널 전략: 매체 환경 변화에 따른 트랜스미디어 전략 구사
- K-콘텐츠 수출 전략: 기본 보유한 수출 관련 모멘텀 활용 극대화를 위한 프로세스형 PR 추진(스토리텔링 강화)
- 장르별 사업 통합 홍보 전략: 국내 유일 콘텐츠 IP(지적재산권) 전문기관으로서 메시지 주도권 확보, 대중 대상 IP 중요성 인식 확대


<h5>Results</h5>
- 평균 기사 게재건수 86건, 보도자료 게재 건수 27% 증가, 핵심매체 게재율 21% 증가, 핵심매체 기관 언급 지면 게재 건수 10% 증가<br />
- 유튜브 구독자 14% 증가 및 콘텐츠 조회수 183% 증가, 인스타그램 팔로워 21% 증가 및 콘텐츠 노출수 160% 증가<br />
- 핵심 키워드(K-콘텐츠) 연계 기관 정보량 75% 증가, 키워드 점유율 3계단 상승(22년 6위 → 23년 3위)<br />
- 콘진원+K-컬처 연계 키워드 정보량 232% 증가, 키워드 점유율 8계단 상승(22년 16위 → 23년 8위)<br />
- ‘제1회 공공브랜드대상’ 공공브랜드 캠페인 부문 우수상 수상<br />
- ‘제33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’ 온라인/광고·영상 카테고리 SNS 부문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수상

Results
- 평균 기사 게재건수 86건, 보도자료 게재 건수 27% 증가, 핵심매체 게재율 21% 증가, 핵심매체 기관 언급 지면 게재 건수 10% 증가
- 유튜브 구독자 14% 증가 및 콘텐츠 조회수 183% 증가, 인스타그램 팔로워 21% 증가 및 콘텐츠 노출수 160% 증가
- 핵심 키워드(K-콘텐츠) 연계 기관 정보량 75% 증가, 키워드 점유율 3계단 상승(22년 6위 → 23년 3위)
- 콘진원+K-컬처 연계 키워드 정보량 232% 증가, 키워드 점유율 8계단 상승(22년 16위 → 23년 8위)
- ‘제1회 공공브랜드대상’ 공공브랜드 캠페인 부문 우수상 수상
- ‘제33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’ 온라인/광고·영상 카테고리 SNS 부문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수상




#한국콘텐츠진흥원 #K-콘텐츠 #K-컬쳐 #통합마케팅
Contact
  • 김수연 이사

    KT, 휘슬러코리아, 코웨이, 롯데렌탈,
    삼천리자전거, 쉐라톤디큐브시티 호텔 등 다수 컨설팅
    dasvolk@prone.co.k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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