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olution
- 기관 브랜딩으로의 홍보전환을 위해 인물 및 사례 중심 콘텐츠, 기관행사 및 기관장 보이스 적극 활용한 메시지 개발
- 수용자 중심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타깃 세그먼트 분류 및 키워드 접목을 활용한 관심 유도로 참여도 증대
- ‘K-문화예술교육’ 등 기관 중점 키워드 발굴 및 관리,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융합적인 관점에서의 키워드 관리 강화
Results
- 자료 퀄리티 보완 및 매체 릴레이션십 강화를 통한 보도자료 게재량 및 기관 키워드 정보량 증가(배포 ▲20% / 게재 ▲36% / 기획기사 ▲48%)
- 투트랙 기반(핵심매체/온라인)의 미디어 네트워킹 통한 언론 접점 강화로 전체 기사 커버리지 증가에 영향(관리 기자수 ▲72%)
- 예술강사, 전문가, 참여 학생 등 기관 및 사업 연관 인물 적극 활용해 기관 및 사업에 대한 신뢰도 제고
- 기관 주요 모멘텀에 대한 적극적인 취재 요청으로 오가닉 커버리지 확보 및 기관에 대한 매체 관심도 및 인지도 제고
- 빅데이터 기반의 체계적인 성과 관리로 ‘K-문화예술교육’ 키워드 선점(중점 키워드 정보량 ▲400%)